직무 · 기아 / 모든 직무
Q. 기아 직무 선택 관련 직무 고민
안녕하세요. 지난 2025 하반기 공채 당시 기아 국내사업부의 마케팅/판매 직무로 최종 면접까지 갔던 지원자입니다. 금번 상반기 공채에 재도전을 해보고자 하는데, 이번에는 공고의 모집 단위가 지난 번과 달라 고민중입니다. 1. [상품] [상품기획] - 차종 상품 기획 · 선진/신흥 시장 조사를 통해 소비자 특성 및 시장 트렌드 변화 분석 · 상품 컨셉, 중점 개발방향, 포지셔닝, 가격/사양 운영안 등 차종 기획 및 개발 업무 수행 · 개발차의 디자인 모델 품평을 통해 디자인 경쟁력 강화 방안 수립 [상품전략] - 플랫폼/신기술 상품화 전략 · 미래 모빌리티 시장 변화 예측을 통한 차세대 플랫폼 중장기 2. [노사 홍보] ※ 근무지: AutoLand광명 - 완성차 산업, 당사 경영환경, 주요 노사이슈 등 사내·외 소식 제조현장 홍보 - 사내 앱, 전자 게시판, 현수막, 소식지 등 다양한 미디어 홍보 콘텐츠 기획 - 임직원 반응 및 노사 환경을 반영한 노사 미디어 채널 운영
2026.04.04
답변 5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채택된 답변
● 채택 부탁드립니다 ● 이 경우는 단순 선호보다 합격 가능성과 커리어 방향을 함께 보셔야 합니다. 이전에 마케팅 판매로 최종까지 갔다면 상품기획 직무가 훨씬 연관성이 높습니다. 특히 시장분석 포지셔닝 가격 전략 등은 기존 경험과 자연스럽게 이어지기 때문에 설득력이 큽니다. 반면 노사 홍보는 완전히 다른 결의 직무라 스토리를 새로 만들어야 하고 합격 확률도 상대적으로 낮아질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도 상품기획은 마케팅 전략 기획으로 확장성이 있어 커리어 측면에서도 유리합니다. 이번 재도전은 방향을 넓히기보다 기존 강점을 더 날카롭게 가져가는 것이 맞습니다.
- 취취업 어렵지 않아요기아코이사 ∙ 채택률 65% ∙일치회사
자세한 내용은 쓰여 있지 않지만 과거 경험을 생각해보면 저는 상품기획쪽을 목표로 해서 준비를 할 꺼 같네요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멘티님~~ 지난 경험을 살리려면 상품기획·전략이 더 일관된 선택입니다. 시장분석·포지셔닝·기획 경험을 이어갈 수 있어 면접에서도 설득력이 높습니다. 노사홍보는 커뮤니케이션 중심 직무로 성격이 달라 방향성이 바뀐 것으로 보일 수 있어, 명확한 이유가 없다면 상품 직무 재도전이 유리합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학사신입은 꼭 핏한 경험만 있어야 하는 건 아닙니다. 말씀하신 경험들기 멘티분의 잠재역량을 보여주는 것이라 어필요소가 충분히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험하신 부분들을 팩트로 담백하게 담아내시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채택스포스코코전무 ∙ 채택률 78%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기아에서의 직무 선택은 앞으로의 경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상품 기획과 상품 전략은 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깊은 이해가 요구됩니다. 특히 차종의 상품 기획 역할에서는 시장 조사를 통해 트렌드를 반영하는 일이 중요해요. 본인의 관심이 이 부분에 있다면 더없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반면 노사 홍보 직무는 산업 내의 소통과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임직원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해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므로 사람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환경을 원하신다면 적합할 수 있습니다. 각 직무의 요구 사항과 자신의 적성을 잘 비교해보시고, 자신이 원하는 일의 방향성을 생각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거 경험과 흥미를 잘 반영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니 충분히 고민해보시구요. 또한 두 직무 모두 기아의 미래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기아자동차 생산기술 vs 생산운영 및 공정기술 차이점
안녕하세요. 1. 기아자동차 생산기술 직무와 생산운영 및 공정기술 직무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2. 이번 상반기 채용에서 생산운영 및 공정기술 직무를 채용하고 있는데 입사하게 될 시 배치되는 부서는 어떻게 나누어지는지 궁금합니다.
Q. 안녕하세요 이번 기아자동차 [26년 상반기 신입] 생산기술 금형기술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상반기 기아 채용에서 금형기술 OR 생산운영 및 공정기술(차체) 직무 중 어떤 방향으로 지원하는 것이 적합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저는 지거국 기계공학 석사과정 졸업예정이며, 용접과 용접 적층을 전공했습니다. 금속 적층을 통해 3D 냉각채널이 포함된 사출금형을 무인 제작하고, 이를 실제 사출 초도 T/O 및 H사 전시회 출품까지 연결했으며, 기존 가공 대비 경제성을 확보한 경험이 있습니다. 다만 금형 설계 자체에 대한 경험은 없습니다. 그래서 제 경험이 금형기술 직무와 충분히 연결될 수 있을지, 아니면 필드 용접 공정 개선과 산업로봇 작업코드 자동변환 알고리즘 개발 등의 경험을 살려 생산운영 및 공정기술(차체) 직무로 지원하는 것이 더 적합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현업 관점에서 보셨을 때 어느 쪽이 더 설득력 있는 지원 방향인지 의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Q. 기아 구매직 학벌컷
지거국 이공계열인데 구매직은 학벌이나 학점을 본다는 말을 들어서요.. 지거국이면 스펙 (오학 공모전 대외활동 등)으로 커버 가능한가요 아니면 아무리 해도 힘든가요..? 속직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